기사 메일전송
청주공예비엔날레, 24일에 어린이 공예 그리기 대회 연다.
  • 편집국
  • 등록 2023-06-19 09:36:04
  • 수정 2023-06-19 09:41:29

기사수정
  • - 22일까지 어린이 50명 선착순 접수... 어린이가 그린 공예의 모습 기대
  • - 금상 등 수상자에 청주시장상 및 공예품 수여, 온오프라인 전시도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공예는 어떤 모습일까?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비엔날레)가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문화제조창 본관 3층 한국공예관 갤러리1 비엔날레 아카이브 전시장에서 ‘어린이 공예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사전행사인 이번 대회는 6월 한 달 토요일마다 진행 중인 ‘공예마르쉐’와 연계한 것으로, ‘내가 그린 공예’를 주제로 대회장인 전시공간 내 작품을 대상으로 삼아 그리면 된다. 


만 5세 이상 만 12세 이하 어린이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접수는 오는 22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www.okcj.org) 신청 링크(https://forms.gle/Ac4ZkCwhFXEhC47D7)를 통해 진행한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기준 역시 사전 공개됐다. 전체적인 구성과 구도, 색감과 생동감은 물론 주제에 따른 내용의 조화로움과 창의성 등을 전문가로 구성된 수상자 선정위원회가 평가하며, 최종 수상작은 7월 중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 규모는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과 입선 2명 총 5명이며, 수상자에게는 청주시장상과 부상으로 지역 작가의 공예품이 함께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비엔날레 공식 SNS와 홈페이지는 물론 비엔날레 기간 행사장 등에서 온오프라인 전시된다. 


더불어 대회 당일 24일 오후 3시~7시에는 문화제조창 야외광장에서 비엔날레 어마어마 페스티벌 사전행사로 열리는 공예장터 ‘공예마르쉐’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어린이 공예 그리기 대회’와 공예마르쉐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비엔날레’로의 지평을 한층 확장시킨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사물의 지도-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오는 9월 1일 개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2.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 초과근무 시 수당 지급 전망 육아시간을 사용한 공무원이 불가피하게 초과근무를 하게 될 경우, 초과근무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의 초과근무 불인정 개선방안’을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에 권고했다고 5일 밝혔다.
  3. 쿠팡,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인력 대상 현장 밀착형 교육 실시 9월 5일, 쿠팡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4일부터 이틀간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관리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인의 밤’ 개최... 한국미술 해외 진출 지원 약속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엘지(LG)전자와 함께 9월 4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국내외 미술계 교류 행사인 ‘미술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의 일환으로, 광주·부산비엔날레와 키아프·프리즈 서울 등 국제 미술 행사와 연계해 한국미술과 작가들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5. 2024년 하반기,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 확대 운영 교육부는 2024년 하반기에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