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뉴스더보기
-
-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폭죽 사고로 방문객 16명 부상
- 6일 오후 9시 34분경, 충북 제천시 청풍면 일대에서 열린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행사장에서 폭죽 사고로 방문객들이 화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
- 엑소 백현, 네 번째 미니앨범...첫날 판매량 89만 장 돌파
- 그룹 엑소의 백현이 지난 6일 네 번째 미니앨범 *'헬로, 월드'(Hello, World)*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INB100이 7일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파인애플 슬라이스'(Pineapple Slice)*를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며, 백현의 독보적인 알앤비(R&B) 감성을 선보였다.
-
- 한국, 파라과이와 8천억 경전철 사업 무산
- 파라과이 정부가 한국 공공·민간기업들로 구성된 '팀코리아'(Team Korea)와 진행하던 8천억 원 규모의 아순시온 경전철 사업 협상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으로 한국 측이 수년 동안 공들여 추진해온 대규모 사업이 무산되었다. 파라과이 측은 한국 측과의 협상이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다.
-
- 창원시...스마트폰으로 주문 드론이 5분만에 물,과자 배송
- 경남 창원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 실증도시'로 지정된 이후 성산구 대원레포츠공원과 마산합포구 만날근린공원에 드론 배달 거점을 설치하고 지난달 23일부터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 이 서비스는 공원 내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음료나 간식 등을 주문하면 드론이 이를 배달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배달 서비스다.
-
- 충북도, 의사 집단행동 대응 위해 비상의료인력 수당 긴급 지원
- 충북도는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 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비상의료인력 수당 지급을 위해 자체 재원인 재난관리기금을 긴급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
- 기록적 폭염과 폭우 속 모기 개체수 감소… 일본뇌염 매개 모기는 증가
- 올여름 이례적인 폭염과 극한 호우가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모기 개체 수가 수년 전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초가을로 접어들면서 오히려 모기 개체 수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특히 일본뇌염 예방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