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곡성군, ‘2024년 전국 요리대회’ 개최
  • 김현아
  • 등록 2024-09-09 16:12:44

기사수정

전남 곡성군, ‘2024년 전국 요리대회’ 개최


2023년 곡성군 전국요리대회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현아 기자. odw2878@gmail.com

(주요뉴스) 김현아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오는 10월 27일 열리는 ‘심청 어린이 대축제’ 기간 동안 **‘2024년 전국 요리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우리 가족은 쿡(Cook)가 대표’**라는 주제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어린이 메뉴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요리대회는 어린이가 있는 직계가족 2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가린 후, 본선에서는 실제 요리 실력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곡성군은 본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6일 전남과학대, 곡성요식업지부 등과 함께 사전 준비 간담회를 열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곡성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곡성군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odw2878@gmail.com  


<저작권자(c) 주요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2.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 초과근무 시 수당 지급 전망 육아시간을 사용한 공무원이 불가피하게 초과근무를 하게 될 경우, 초과근무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의 초과근무 불인정 개선방안’을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에 권고했다고 5일 밝혔다.
  3. 쿠팡,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인력 대상 현장 밀착형 교육 실시 9월 5일, 쿠팡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4일부터 이틀간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관리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인의 밤’ 개최... 한국미술 해외 진출 지원 약속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엘지(LG)전자와 함께 9월 4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국내외 미술계 교류 행사인 ‘미술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의 일환으로, 광주·부산비엔날레와 키아프·프리즈 서울 등 국제 미술 행사와 연계해 한국미술과 작가들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5. 2024년 하반기,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 확대 운영 교육부는 2024년 하반기에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