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TS 지민 2집 '뮤즈' 외신도 호평…"많은 이에게 영감 줘"
  • 편집국
  • 등록 2024-07-23 09:23:05
  • 수정 2024-09-02 10:51:32

기사수정

(주요뉴스) 김현아 기자=BTS 지민 2집 '뮤즈' 외신도 호평…"많은 이에게 영감 줘"


BTS 지민, 솔로 2집 '뮤즈' 발매…타이틀곡 '후' MV도 공개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19일 솔로 2집 '뮤즈'(MUSE) 음원과 타이틀곡 '후'(Who)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사진은 BTS 지민. 2024.7.19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에 대해 주요 팝 관련 외신들도 잇따라 호평을 내놓고 있다.


23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미국 그래미닷컴은 "지민의 신보는 개인적 성찰, 돋보이는 협업이 어우러져 그의 예술적 성장과 다재다능함을 보여주고 새로운 음악적 정체성을 드러낸다"면서 사랑과 영감에 대한 대담한 탐구라고 평가했다.


그래미닷컴은 지민이 수록곡 7곡 가운데 6곡의 작업에 직접 참여하고 2곡을 공동 프로듀싱한 점을 조명하며 "지민은 콘셉트와 비주얼 등 창작에 직접 참여하며 실력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전했다.



또 "'뮤즈'는 팬들을 위한 선물일 뿐만 아니라 지민을 더 깊게 알아가는 계기가 된다"며 "이 작품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오늘날의 취향과도 맞아떨어진다. 그는 아직 자신의 뮤즈를 찾지 못했을지 모르지만 그의 앨범은 확실히 많은 이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 콘시퀀스 오브 사운드(Consequence of Sound)는 "지민을 매력적인 퍼포머로 만드는 많은 요소 중 하나는 넓은 스펙트럼"이라며 "현대 무용과 발레 그리고 방탄소년단 곡의 힙합적 분위기가 균형을 이루는데, 이것이 무대 위의 그를 매혹적 존재로 만든다"고 분석했다.


영국의 음악지 NME는 "사랑의 기운이 가득한 앨범"이라며 "'뮤즈'는 현실적이고 낭만적인 것을 찾기 위한 여정이다. 이 작품은 지민 음악의 새로운 측면을 더 깊이 탐구하는 앨범"이라고 평했다.


지민은 이날 낮 12시 35분(한국 시각) 방영되는 미국의 NBC TV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신보 타이틀곡 '후'(Who)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김현아 기자. odw2878@gmail.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2.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 초과근무 시 수당 지급 전망 육아시간을 사용한 공무원이 불가피하게 초과근무를 하게 될 경우, 초과근무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의 초과근무 불인정 개선방안’을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에 권고했다고 5일 밝혔다.
  3. 쿠팡,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인력 대상 현장 밀착형 교육 실시 9월 5일, 쿠팡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4일부터 이틀간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관리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인의 밤’ 개최... 한국미술 해외 진출 지원 약속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엘지(LG)전자와 함께 9월 4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국내외 미술계 교류 행사인 ‘미술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의 일환으로, 광주·부산비엔날레와 키아프·프리즈 서울 등 국제 미술 행사와 연계해 한국미술과 작가들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5. 2024년 하반기,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 확대 운영 교육부는 2024년 하반기에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