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남식 아나운서, 서원대 평생교육원 전문스피치클리닉 개설
  • 편집국
  • 등록 2024-02-20 15:11:57
  • 수정 2024-02-20 15:12:03

기사수정
  • - 최남식 전 청주MBC 아나운서가 서원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전문스피치아카데미를 연다.

[주요뉴스 이석인 기자]  최남식 아나운서, 서원대 평생교육원 전문스피치클리닉 개설



최남식 전 청주MBC 아나운서가 서원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전문스피치아카데미를 연다.

30년 방송과 강의 경력을 토대로 각 분야 스피치를 

이론부터 실습.훈련까지 실무 중심으로 올 3월부터 강의한다.



                              ▲사진=최남식 전 청주MBC 아나운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10주에 걸쳐, 스피치 기본에서 

소통을 위한 매너 점검, 애드리브 방법, 스토리텔링 자기소개, 발표, 

의상.분장 등 코디까지 배우며 실습과 훈련을 통해 기법을 다진다.

실습은 대부분 촬영해 모니터하며 현장 피드백으로 스피치 능력을 강화시킨다.


체계적인 화법을 배워 전문적인 소통과 통합 역량을 높이고 싶은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원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석인 기자. atb2500@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2.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 초과근무 시 수당 지급 전망 육아시간을 사용한 공무원이 불가피하게 초과근무를 하게 될 경우, 초과근무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의 초과근무 불인정 개선방안’을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에 권고했다고 5일 밝혔다.
  3. 쿠팡,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인력 대상 현장 밀착형 교육 실시 9월 5일, 쿠팡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4일부터 이틀간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관리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인의 밤’ 개최... 한국미술 해외 진출 지원 약속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엘지(LG)전자와 함께 9월 4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국내외 미술계 교류 행사인 ‘미술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의 일환으로, 광주·부산비엔날레와 키아프·프리즈 서울 등 국제 미술 행사와 연계해 한국미술과 작가들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5. 2024년 하반기,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 확대 운영 교육부는 2024년 하반기에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