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한 다중이용건축물 합동점검
  • 편집국
  • 등록 2024-01-07 14:48:10

기사수정
  • - 설 명절 이용객이 많은 대형할인매장 14개소 시설물 안전관리 중점점검

[주요뉴스 이석인 기자]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한 다중이용건축물 합동점검


경기도는 1월 11일부터 2월 8일까지 설을 앞두고 인파 집중이 예상되는 수원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농협 삼송농산물 종합유통센터 등 다중이용건축물 14곳에 대해 경기도 안전특별점검단, 민간전문가, 시군,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함께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한다.


경기도청 전경 = 경기도 제공

실태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 상태 ▲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 및 운영상태 ▲소화장비 및 방화구획 관리상태 ▲피난시설 및 대피로 유지관리 상태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도는 점검 결과에 따른 안전조치가 이뤄지고 위험 요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특히 같은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전 시군 등 관계기관에 사례를 공유하고 이행실태 등을 수시로 확인할 계획이다.



김능식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은 “대형 판매시설처럼 도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건축물 안전관리에 빈틈이 생기면 도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로 직결된다”면서 “이용객이 증가하는 명절을 대비해 재난․화재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점검으로 안전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인 기자. atb2500@naver.com


붙임

 

 안전관리 실태점검 대상시설 현황 



구 분

·

시 설 명

비 고

( 9개 市 14개소)

 

판매시설

(남부)

수원시

수원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수원시 권선구 서부로 1937)

 

용인시

쥬네브 썬월드(쇼핑몰)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444)

 

이케아 기흥점

(용인시 기흥구 신고매로 62)

 

성남시

롯데마트 서현점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11번길 28)

 

안산시

홈플러스 안산선부점

(안산시 단원구 삼일로316)

 

홈플러스 안산고잔점

(안산시 광덕대로 175)

 

시흥시

시흥 배곧 롯데마트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길 67)

 

군포시

롯데피트인 산본점

(군포시 번영로 485)

 

화성시

이마트트레이더스 동탄점

(화성시 동탄대로 451)

 

판매시설

(북부)

고양시 

농협 삼송농산물 종합유통센터

(고양시 덕양구 동송로 20)

 

이마트 풍산점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237 )

 

롯데마트 화정점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66 )

 

이케아 고양점

(고양시 덕양구 권율대로 420)

 

의정부시

코스트코홀세일 의정부점

(의정부시 용민로 489번길 9)

 


덧붙이는 글

경기도는 1월 11일부터 2월 8일까지 설을 앞두고 인파 집중이 예상되는 수원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농협 삼송농산물 종합유통센터 등 다중이용건축물 14곳에 대해 경기도 안전특별점검단, 민간전문가, 시군,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함께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2.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 초과근무 시 수당 지급 전망 육아시간을 사용한 공무원이 불가피하게 초과근무를 하게 될 경우, 초과근무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육아시간 사용 공무원의 초과근무 불인정 개선방안’을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에 권고했다고 5일 밝혔다.
  3. 쿠팡,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인력 대상 현장 밀착형 교육 실시 9월 5일, 쿠팡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4일부터 이틀간 대구에서 대형 화물차 점검 관리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문화체육관광부, ‘미술인의 밤’ 개최... 한국미술 해외 진출 지원 약속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엘지(LG)전자와 함께 9월 4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국내외 미술계 교류 행사인 ‘미술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미술축제’의 일환으로, 광주·부산비엔날레와 키아프·프리즈 서울 등 국제 미술 행사와 연계해 한국미술과 작가들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5. 2024년 하반기,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 확대 운영 교육부는 2024년 하반기에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