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농업박람회,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심리치유하세요.
  • 편집국
  • 등록 2023-10-20 11:13:45

기사수정
  • - 수의사 동물 건강상담·훈련 시범·인형극 등 프로그램 다채

[주요뉴스 이석인 기자] 국제농업박람회,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심리치유하세요.


국제농업박람회는 반려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동물과 사람이 교감하는 치유공간 ‘반려동물관’이 반려동물 인구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관, 사진=국제농업박람회 제공

반려동물관에선 심리치유, 수의사 동물 건강상담, 동물 훈련 시범, 반려동물 인형극, 반려견과 반려묘 무료입양, 열대어 생태관 등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반려견, 반려묘, 반려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고 교감하는 방법을 들을 수 있다. 인형극 무대에서는 개와 고양이 이야기가 흥미롭게 공연된다.


치유동물농장에서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관람객의 안전한 관람과 전염병 예방을 위해 손 소독제 등 방역비품을 비치하고, 방역매트와 터널 방역기를 설치해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들에게 스트레스가 없도록 캣타워 설치, 반려견 장애물 통과시범 횟수 제한 등 동물복지를 지켜 운영된다.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반려동물과 교감활동을 통해 치유 에너지를 느끼고, 반려동물과 공존하는 방법도 알 수 있으니 박람회장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동편)에서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올해 주제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이며, 주제전시관, 치유체험관, 홍보판매관 3개 구역에 12개 전시·체험·판매관이 운영된다. 


주제전시관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농업의 지구와 인간 치유를 농업농촌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석인 기자. atb2500@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어린이날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과 온정 나눠 LG전자 임직원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LG전자는 지난 2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재활원을 찾아 ‘오늘은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 및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과 장애 아동·청소년 등 ..
  2. 어린이날에 진천선수촌·태릉빙상장 개방 대한체육회가 5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과 서울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을 개방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3.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환경부에서 추진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담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청정에너지기업 가스공사는 국가...
  4. 한국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출시 기념 프로모션… 선착순 100명 대상 혜택 한국레노버가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 출시 기념으로 5월 19일까지 네이버, 지마켓, 11번가, 컴퓨존 등 오픈마켓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레노버는 오픈마켓에서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정품 파우치(어반 슬리브 케이스)와 레노버 400 무선 마우스를 모두 증정한다. 또한 씽크패드 X1 로고...
  5. 의협 "2천명 증원 언급 없어"…전의교협 "절차적 위법성 인정하라" 의대 증원 추진 여부를 판가름할 법원의 결정을 앞두고 정부와 의료계 사이에 의료현안협의체와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등의 회의록을 둘러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대한의사협회(의협)와 합의해 회의록을 남기지 않은 의료현안협의체 대신 의대 증원 2천명을 결정한 보정심 회의록 등을 제출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의료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