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잠사곤충사업장, 전문기업 손잡고 양잠산업 판 흔든다.
  • 편집국
  • 등록 2023-06-12 14:22:28

기사수정
  • - 세원생명공학 업무협약, 경북 양잠산업 고도화 추진 -
  • - 누에고치 추출 실크펩타이드 활용 식·의약품 개발 나서 -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은 12일 잠사곤충사업장에서 경북 양잠산업 고도화를 위해 세원생명공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문기업과 함께 누에고치 추출 실크펩타이드를 활용한 식·의약제품 개발 및 판로개척 등을 통해 현재 값싼 중국산 생사 수입과 농가수 감소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국내 양잠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원생명공학은 펩타이드 전문기업으로 2013년 설립해 기능성 펩타이드 관련 원천기술을 이용한 신약·화장품·건강기능식품·동물용의약품 개발에 주력 중인 서울 소재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경북 양잠자원의 식·의약품 소재화 연구 및 신제품 개발 협력 △경북 양잠자원의 안정적인 공급 및 유통 활성화 협력 등으로 각 분야에 체계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경북도 잠사곤충사업장은 도내 양잠농가들과 협력해 누에고치의 안정적인 생산·공급 기반을 구축하고, 세원생명공학은 누에고치 추출 실크펩타이드를 활용한 건강기능성 보조식품 개발 및 의약품 소재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양잠산물의 새로운 판로확보는 물론, 양잠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실크펩타이드(피브로인, 세리신)’는 파킨슨병·당뇨·지질대사 개선 등 다양한 효과가 입증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피부 및 뼈 재생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서경화 경북도 잠사곤충사업장장은 “이번 협약은 경북 양잠산업이  재도약하는 신호탄으로 양잠산업이 지금보다 더 빠르게 식·의약소재산업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경북 양잠산업 변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어린이날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과 온정 나눠 LG전자 임직원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LG전자는 지난 2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재활원을 찾아 ‘오늘은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 및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과 장애 아동·청소년 등 ..
  2. 어린이날에 진천선수촌·태릉빙상장 개방 대한체육회가 5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과 서울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을 개방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3.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환경부에서 추진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담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청정에너지기업 가스공사는 국가...
  4. 한국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출시 기념 프로모션… 선착순 100명 대상 혜택 한국레노버가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 출시 기념으로 5월 19일까지 네이버, 지마켓, 11번가, 컴퓨존 등 오픈마켓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레노버는 오픈마켓에서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정품 파우치(어반 슬리브 케이스)와 레노버 400 무선 마우스를 모두 증정한다. 또한 씽크패드 X1 로고...
  5. 의협 "2천명 증원 언급 없어"…전의교협 "절차적 위법성 인정하라" 의대 증원 추진 여부를 판가름할 법원의 결정을 앞두고 정부와 의료계 사이에 의료현안협의체와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등의 회의록을 둘러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대한의사협회(의협)와 합의해 회의록을 남기지 않은 의료현안협의체 대신 의대 증원 2천명을 결정한 보정심 회의록 등을 제출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의료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