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러시아 음악의 황제...한국에 온다.
  • 편집국
  • 등록 2024-04-11 11:22:45

기사수정

[주요뉴스 김현아 기자] 러시아 음악의 황제...한국에 온다.


- 6월 27∼28일 예술의전당…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와 협연


피아니스트 미하일 플레트뇨프 ⓒIrina Shymchak[마스트미디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러시아 음악의 황제'로 불리는 피아니스트 미하일 플레트뇨프가 그의 음악 인생을 함께해 온 라흐마니노프로 돌아온다.


공연기획사 마스트미디어는 6월 27∼28일 이틀에 걸쳐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플레트뇨프가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전곡을 연주한다고 11일 밝혔다.


플레트뇨프는 지난해 쇼팽 작품들로 구성한 리사이틀과 서울시립교향악단 객원 지휘로 한국을 찾았었다. 그가 협연자로 한국 무대에 서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공연의 오케스트라 연주는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가, 지휘는 일본의 다카세키 겐이 맡았다.


라흐마니노프는 플레트뇨프가 자신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줬다고 인정하는 러시아 작곡가다.


플레트뇨프는 공연 첫날인 6월 27일에는 피아노 협주곡 1·2번과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을, 다음날인 28일에는 피아노 협주곡 3·4번을 들려준다.



피아노 협주곡 1번은 라흐마니노프의 초기 작품으로 그의 젊은 날의 혈기를 플레트뇨프의 원숙한 해석으로, 2번은 러시아 음악 특유의 웅장함과 라흐마니노프의 서정성을 품은 곡으로 플레트뇨프의 섬세하지만 울림 있는 터치로 만날 수 있다.


3번은 극악의 음악적 난이도와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곡으로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화려한 테크닉을, 4번은 재즈적 요소가 융합된 독특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의 작품으로 플레트뇨프의 뛰어난 예술성을 경험할 수 있다.


플레트뇨프는 21세에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피아니스트로 지휘자, 작곡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가 편곡한 차이콥스키의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2번 등은 클래식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1990년 러시아 최초의 민간 교향악단인 러시안 내셔널 오케스트라(RNO)를 창단해 세계 정상급 교향악단으로 성장시켰고, 2022년에는 라흐마니노프 인터내셔널 오케스트라(RIO)를 창단했다. RIO는 지난해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라흐마니노프의 모든 피아노 협주곡과 교향곡 앨범을 발매했다. 김현아 기자. odw2878@gmail.com


피아니스트 미하일 플레트뇨프 공연 포스터피아니스트 미하일 플레트뇨프 공연 포스터 [마스트미디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어린이날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과 온정 나눠 LG전자 임직원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LG전자는 지난 2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재활원을 찾아 ‘오늘은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 및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과 장애 아동·청소년 등 ..
  2. 어린이날에 진천선수촌·태릉빙상장 개방 대한체육회가 5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과 서울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을 개방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3.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환경부에서 추진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담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청정에너지기업 가스공사는 국가...
  4. 한국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출시 기념 프로모션… 선착순 100명 대상 혜택 한국레노버가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 출시 기념으로 5월 19일까지 네이버, 지마켓, 11번가, 컴퓨존 등 오픈마켓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레노버는 오픈마켓에서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정품 파우치(어반 슬리브 케이스)와 레노버 400 무선 마우스를 모두 증정한다. 또한 씽크패드 X1 로고...
  5. 의협 "2천명 증원 언급 없어"…전의교협 "절차적 위법성 인정하라" 의대 증원 추진 여부를 판가름할 법원의 결정을 앞두고 정부와 의료계 사이에 의료현안협의체와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등의 회의록을 둘러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대한의사협회(의협)와 합의해 회의록을 남기지 않은 의료현안협의체 대신 의대 증원 2천명을 결정한 보정심 회의록 등을 제출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의료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