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 총리에게 총선 이후 자국을 방문해달라고 각각 요청,푸틴,젤라스키
  • 편집국
  • 등록 2024-03-21 13:40:58

기사수정

[주요뉴스 이석인 기자] 인도 총리에게 총선 이후 자국을 방문해달라고 각각 요청,푸틴,젤라스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전쟁 중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인도 총리에게 총선 이후 자국을 방문해달라고 각각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시간) 인도 방송 NDTV에 따르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전날 수 시간 간격을 두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잇따라 통화하며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한 협의를 했다.


모디 총리의 잇단 통화는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교장관이 이달 말 인도를 방문, 우크라이나 전쟁 해법과 관련한 협의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뤄졌다.


이와 관련, 소식통들은 푸틴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이 모두 인도를 '피스 메이커'(평화 중재자)로 간주한다고 말했다고 NDTV에 전했다.


소식통들은 또 이들 두 정상이 모디 총리가 인도 총선이 끝난 뒤 자국을 방문해달라고 각각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연방하원 의원을 뽑는 인도 총선은 다음달 19일 시작해 6월 초 끝난다.



모디 총리가 마지막으로 러시아를 방문한 것은 2018년이었다.


모디 총리는 푸틴 대통령과 통화하면서 그의 5선을 거듭 축하하고 양국간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에 합의했다고 양국 정부는 전했다.


그는 또 젤렌스키 대통령과 통화에서는 "현재 (러시아와) 진행 중인 분쟁 해결을 위해서는 대화와 외교가 필요하다"고 재차 강조하며 인도는 사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해 모든 수단을 계속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인들에 대한 인도의 지속적인 지원에 사의를 표하고 모디 총리와 접촉을 유지하기로 합의했다.


모디 총리와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해 5월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담을 계기로 회담한 바 있다.


두 정상은 2022년 러시아가 침공하면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이때 처음 대면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택시 방범등 안녕하십니까? Y2K 교통현장입니다.‘택시방범등’은 택시의 상징물입니다.‘택시 모자’, ‘택시 갓등’, ‘택시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이 방범등을 통해 택시 기사는 손님에게 운행 정보를 전달하고내부 등화 색상으로 택시의 상태를 외부에 알리기도 합니다.손님이 타지 않으면 방범등이 꺼져 있거나 흰색 불.
  2. 고령자・청년・중소기업 근로자 위한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 국토교통부는 수요자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을 위해 공공주택사업자(지자체, 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공사 등)를 대상으로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를 실시한다.이번 공모는 체계적인 공모사업 운영・관리를 위해 기존에 시행되었던 고령자복지주택, 일자리연계형 지원 주택과 올해 새롭게 신설되는 청년주택을 통합하여 동일한 일정으로 진...
  3. 모델코리아 ‘대한민국 화보 모델콘테스트’ 개최로 새로운 모델 발굴 모델코리아는 제1회 ‘대한민국 화보 모델콘테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화보 모델콘테스트’는 새로운 화보 모델을 발굴하고 참가 모델의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남녀 모델들이 참가해 각자의 개성과 실력을 마음껏 표출했다. 1차 심사에서는 모델의 외모·스타일·포즈 등을 ...
  4.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트레이드-인’ 혜택 대폭 확대 현대자동차가 인증 중고차와 연계한 보상판매(트레이드-인)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트레이드-인은 기존에 쓰던 제품을 제조사에 중고로 반납하고, 새 제품을 구입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출고가보다 낮은 가격에 신차를 살 수 있다.현대자동차는 기존 보유 차량을 인증 중고차로 매각한 다음, 현대자동차나 제네시스 신차를 구매...
  5. CJ올리브영,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 ‘APP뿐 페스티벌’ 실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를 열고 고객맞이 채비에 나선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올리브영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차원이다. 올리브영은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APP뿐 페스티벌은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