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화의 선율로 수 놓는다, ‘디엠지 오픈 국제음악제’ 개최
  • 편집국
  • 등록 2023-09-26 09:57:06

기사수정
  • - 바리톤 김태한, 첼로 한재민, KBS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출연
  • - 11월 5일(일)에는 영화 음악 소재로 ‘시네마 클래식’ 진행

[주요뉴스 이석인 기자] 평화의 선율로 수 놓는다, ‘디엠지 오픈 국제음악제’ 개최


디엠지를 주제로 한 국내 최고 수준의 클래식 공연인 ‘디엠지 오픈 국제음악제’가 11월에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11월 4일부터 11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디엠지 오픈(DMZ OPEN) 국제음악제’가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총기획은 임미정 예술감독이 맡았다.


이번 음악제에는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부문 우승자 바리톤 김태한, 호로비츠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로만 페데리코, 윤이상 국제음악 콩쿠르 우승자 한재민(첼로), 칼 플레쉬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자 김은채를 비롯해, 드미트로 초니(피아노), 안나 게뉴세네(피아노), 박혜지(퍼커션), 임희영(첼로), 임미정(피아노) 등이 출연한다. 또 국내 대표 교향악단인 KBS 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과천시립교향악단이 공연을 펼친다.


11월 4일 개막공연에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로만 페데리코가 출연해 ‘디엠지 오픈 국제음악제’ 위촉 곡 ‘치유하는 빛’(작곡 김신)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5일 공연은 영화 음악을 소재로 한 ‘시네마콘서트’로 과천시립교향악단, 김은채가 출연한다. 11일 폐막공연에는 KBS 교향악단(지휘 정명훈), 김태한, 한재민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또 개‧폐막일에는 토크 콘서트 형태의 심포지엄이 열려, DMZ-음악-평화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번 ‘디엠지 오픈 국제음악제’는 ‘열린 디엠지, 더 큰 평화’를 내세운 디엠지 종합 축제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의 정점이자 폐막을 알리는 공연이다.


총기획을 맡은 임미정 예술감독(DMZ OPEN 페스티벌 총감독)은 “이번 음악제가 디엠지의 어두운 역사를 넘어 인류애와 평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젊은 거장들이 함께하는 평화의 발걸음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음악제 티켓은 25일(월) 저녁부터 고양아람누리 홈페이지에서, 26일(화)부터는 인터파크에서도 구입 가능할 예정이며, 수익금 전액은 기부된다. 가격은 개막일 등급별 5만 원, 4만 원, 2만 원이며, 폐막일 8만 원, 5만 원 4만 원 3만 원, 그 외는 일괄 3만 원이며, 경기도민은 20%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디엠지 오픈페스티벌 누리집(https://www.dmzopen.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창범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음악을 함께 즐기고 화합하며, 한반도 평화와 DMZ의 가치와 의미를 다시 되새겨보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인 기자. atb2500@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5.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