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파브르 곤충 전시 체험관 상시 운영
  • 편집국
  • 등록 2023-08-04 12:00:01

기사수정
  • -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시원한 꿀잼 곤충 체험 기회 제공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곤충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유기농산업 복합 서비스 지원 단지 내 ‘파브르 곤충 전시체험관(이하 파브르관)’을 12월 말까지 상시운영 한다고 밝혔다.


▲ 파르르관에서 곤충 체험도 운영하고 있다. 사진=청주시농업기술센터 제공


파브르관에는 희귀, 식용, 애완, 수서곤충 등 8종과 곤충 표본 및 액자 11종이 전시돼 있으며, 곤충 그리기, 종이접기 등 관련 체험도 운영한다. 


체험은 상시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단체의 경우 평일 사전 예약을 하고  이용할 수 있다.



파브르관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이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체험 예약은 전화(☎201-3922)로 문의하면 된다.


시관계자는 “지난 도시농업페스티벌 기간 중 운영한 파브르관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 “더운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곤충체험과 학습 기회로 곤충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곤충산업 발전을 위한 꿀잼 홍보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뉴스=이석인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5.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