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립교향악단, 위로음악회‘희망 콘서트’무료공연 추진
  • 편집국
  • 등록 2023-08-02 12:00:01

기사수정
  • - 8월 3일 예정 ‘한 여름밤의 콘서트’ 공연 취소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유광)은 오는 8월 3일(목)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180회 정기연주회 ‘한 여름밤의 콘서트’ 공연을 취소하고, 8월 31일(목) 수재민을 위로하기 위한 위로음악회 ‘희망 콘서트’를 무료공연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주시에 내린 집중호우로 지역 곳곳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청주시민과 함께 이번 재해를 극복하고 수재민들의 상처와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예정됐던 공연을 취소한 것이다.


대신 수해복구가 이루어지고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는 8월 31일(목)에 이번 피해로 많은 상실감에 빠져있는 청주시민을 위로하고자 위로음악회, ‘희망  콘서트’를 준비한다.



시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청주시민에게 진심으로 위로를 전하며, 이번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예정됐던 공연을 취소하고 8월 말 청주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해드리는 음악회를 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공연을 기다렸을 관객 분들에게 갑작스런 취소를 알려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청주시의 재해에 모든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수재민들을 위로하고 도움의 손길을 드렸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Y2K 뉴스=이석인 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5.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