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인텔 AI 칩셋 탑재한 '갤럭시 북5 프로 360' 공개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9-05 16:00:01
  • 수정 2024-09-05 17:00:13

기사수정

삼성전자, 인텔 AI 칩셋 탑재한 '갤럭시 북5 프로 360' 공개


삼성전자 `갤럭시 북5 프로 360` 제품 이미지 somang715@naver.com 

(주요뉴스) 김태린 기자 = 삼성전자가 9월 4일(현지시간), 인텔의 차세대 AI 칩셋을 탑재한 새로운 PC '갤럭시 북5 프로 360'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인텔의 최신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 2(코드명 루나레이크)'를 장착하여 AI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최대 47 TOPS의 NPU를 지원해 폭넓은 AI 애플리케이션 호환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5 프로 360'은 인텔 아크 GPU를 탑재해 기존보다 17%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비전 부스터(Vision Booster)가 적용된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3K 해상도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풍부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 그래픽 작업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 등 다양한 콘텐츠에 몰입감을 더한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폰 링크(Phone Link)’ 기능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며,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채팅 어시스트(Chat Assist),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등 스마트폰의 AI 기능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5 프로 360'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4개의 강력한 스피커와 커진 우퍼를 탑재해 풍부한 저음과 입체적인 음향을 제공한다. S펜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가볍고 얇은 디자인으로 이동성을 강화했다. 고용량 배터리는 최대 25시간 동안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Wi-Fi 7을 지원해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며, 삼성 녹스(Samsung Knox) 보안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갤럭시 북5 프로 360'은 그레이와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독일,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등에서 9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 시장에는 연내 출시가 계획되어 있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NC개발팀장 김학상 부사장은 "갤럭시 북5 프로 360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일상과 업무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며, "AI PC 대중화를 선도하고 갤럭시 AI 생태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omang715@naver.com 


제품 세부 사양 (국내 출시 기준) 

  <저작권자(c) 주요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5.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