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옥천군, 주니어보드와 청렴소통회 개최…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방안 논의
  • 윤준식 국장
  • 등록 2024-09-04 11:34:19
  • 수정 2024-09-04 13:54:10

기사수정

옥천군, 주니어보드와 청렴소통회 개최…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방안 논의


충북 옥천군, MZ세대 청렴 확산 위한 청렴소통회 개최  junsikyoun84@gmail.com

(주요뉴스) 윤준식 기자 = 옥천군은 2023년도 종합 청렴도 평가 결과 내부 체감도에서 평균보다 낮은 점수를 받은 부패 취약 분야를 개선하기 위해 MZ세대 공직자 모임인 주니어보드와 함께 청렴소통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회는 곽경훈 행정복지국장과 주니어보드 위원 25명이 참석해, 특혜 제공, 인사위반, 갑질 행위 등 부패 취약 분야를 주제로 조별 토론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조별 발표를 통해 새로운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며 옥천군의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에서는 내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외부 청렴 코디네이터를 배치하는 방안, 갑질 피해 시 초기 노무사 등의 외부 전문가를 통한 조사 절차 마련, 부서 내 청렴 다면평가 시행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주니어보드 위원은 "옥천군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해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좋았다"고 말했다.


곽경훈 행정복지국장은 "소통회에서 반영된 MZ 공직자들의 새로운 의견을 선배 공직자들이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9월을 청렴의 달로 지정해 읍·면 청렴다짐 릴레이 캠페인, 추석 명절 청렴캠페인, 공직자 청렴교육 등을 계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junsikyoun84@gmail.com


<저작권자(c) 주요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5.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