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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4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거 수상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9-02 11: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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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기아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3개, 본상 16개 수상
  • 현대자동차, 브랜드 혁신성과 창의성 선보인 디자인으로 긍정적 이미지 구축
  • 기아만의 정체성 담은 창립 80주년 기념 문구류 디자인, CES 2024 전시 영상 본상 수상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적 권위의 상을 거머쥐며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 · 기아는 `2024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Red Dot Design Award: Brands & Communication Design)`에서 최우수상 3개, 본상 16개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기아는 `2024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Red Dot Design Award: Brands & Communication Design)`에서 최우수상 3개, 본상 16개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현대자동차는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모델을 활용한 인쇄 광고물과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자율주행 기술 캠페인 영상`, `아이오닉 랩&E-GMP 퍼포먼스`가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Best of Best)을 받았다.


포니 쿠페 콘셉트의 귀환을 기념하기 위해 49년 만에 선보인 포니 인쇄 광고물은 자동차 광고의 황금기인 1970년대에서 영감을 받아 실제 과거 현대자동차 광고물들의 문구, 배열, 사진 편집 기술 등 고전적 요소를 참고해 제작했다.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성을 보여주는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자율주행 기술 캠페인 영상은 시각 장애인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들이 이동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미래를 나타내면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비전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의 모습을 보여줬다.


해당 영상은 지난 6월에 열린 `2024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 영상 기법 부문 은상, 영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으며 8월에 열린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는 PR 부문에서 금상, 영상 부문에서 크리스탈을 수상했다.


아이오닉 랩&E-GMP 퍼포먼스는 태국 방콕에 있는 아이오닉 랩 공간으로 아이오닉의 선진화된 기술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즐길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유기적 퍼포먼스를 보이는 E-GMP 로봇을 전시해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의 기술력과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자율주행 기술 캠페인 영상은 광고 분야 최우수상과 필름 & 애니메이션 분야 본상(Winner), 아이오닉 랩&E-GMP 퍼포먼스는 공간 커뮤니케이션 분야 최우수상과 리테일 디자인 분야 본상을 동시 수상하며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기술력이 발현할 새로운 모습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포니 쿠페 콘셉트 광고물과 더불어 포니 헤리티지와 관련한 전시 브랜딩, 잡지, 북디자인 프로젝트 등도 본상을 받으며 오늘날에도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는 현대자동차의 유산인 포니의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 현대자동차는 1999년부터 2023년까지 7회의 여자 월드컵을 후원해 온 역사와 여자 축구 발전사를 조명한 광고인 `피파 우먼 월드컵(FIFA Women`s World Cup)`, 만우절 캠페인으로 반려견을 위한 새로운 이동수단을 소개한 `현대 2024 도그빌리티(Dogbility)` 등을 포함 총 14개의 본상을 받으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했다.


기아는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만든 문구류(stationery) 디자인과 올해 CES 2024에서 공개한 PBV 전시 영상이 본상을 수상했다.


창립 80주년 기념 문구류 디자인은 8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모빌리티 브랜드로서 이룩한 기아의 성과와 미래 지속 가능한 비전을 계속 이어갈 것임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고객의 삶과 함께 세상의 변화를 만드는 기아의 모습을 표현했다.


`영감을 주는 공간(Place of Inspiration)`이라는 CES 2024 부스 콘셉트 아래 제작한 CES 전시 영상은 PBV가 가져올 새로운 삶의 모습을 전달했다.


CES 전시 공간을 재해석해 만든 전시 영상은 기아의 브랜드 가치와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고객 관점에서 이해하기 쉬운 PBV 시나리오의 영상화를 통해 PBV가 선보일 미래 우리 삶의 모습을 다채롭게 제시했다.


현대자동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제조업 기반의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브랜드 디자인 및 마케팅 경쟁력을 인정받은 성과"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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