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수궁 석조전, ‘밤의 석조전’ 행사로 특별한 경험 제공
  • 편집국
  • 등록 2024-08-31 14:49:52

기사수정

덕수궁 석조전, ‘밤의 석조전’ 행사로 특별한 경험 제공


'밤의 석조전' 행사 모습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주요뉴스) 김현아 기자 =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국가유산진흥원은 덕수궁 석조전에서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밤의 석조전’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일 오후 6시 15분, 6시 50분, 7시 25분 등 세 차례 진행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석조전 내부를 둘러본 후, 2층 테라스에서 역사적인 커피와 후식을 즐길 수 있다. ‘가배차’와 ‘양탕국’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커피와 함께 제공되는 후식은 당시의 향수를 담은 특별한 메뉴로, 관람객들에게 고유의 역사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제국을 배경으로 한 뮤지컬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방문객들은 문화와 역사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9월 3일 오후 2시부터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 후 추첨을 통해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석조전은 고종 황제가 대한제국 황궁의 정전으로 사용하기 위해 1910년에 준공한 서양식 건물로, 현재는 대한제국역사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행사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odw2878@gmail.com


덕수구 석조전덕수구 석조전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저작권자(c) 주요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5.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