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칠석날 한마당' 10일 개최…한중일 찻사발전 진행
  • 편집국
  • 등록 2024-08-07 07:59:31

기사수정

'울산 칠석날 한마당' 10일 개최…한중일 찻사발전 진행


견우·직녀 공연하는 칠석날 한마당 지난해 8월 22일 울산시 남구문화원 야외공연장에서 연합뉴스가 주최하고 울산문화사랑회가 주관해 열린 '제22회 칠석날 한마당'에서 견우와 직녀가 공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주요뉴스) 이영옥 기자 = 연합뉴스가 주최하고 울산문화사랑회가 주관하는 '제23회 울산 칠석날 한마당'이 오는 10일 울산 남구문화원 야외공연장과 갤러리 숲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견우와 직녀가 만난다는 칠석(음력 7월 7일)을 맞아 세시풍속을 이으려는 울산문화사랑회와 지역 다도회 회원들이 매년 열고 있다.


행사 전날인 9일부터 갤러리 숲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의 도공들이 만든 찻사발 65점을 전시하는 '한중일 찻사발전'이 진행된다.


10일에는 오후 3시에 식전 행사로 울산예절차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접빈다례, 박영출 울산문화원 초대 원장을 추모하는 헌다와 헌무가 이어진다.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서막식에서는 분향, 헌다와 헌화, 헌공다례 등이 이어진다.


김소월 시인의 작품 '칠석' 낭송, 울산학춤, 칠석날 만남의 춤, 국악 등 다양한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올해 행사는 SK이노베이션, 에쓰오일, 고려아연, HD현대중공업, LS MnM, 세진중공업,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 경동인베스트, 경동도시가스, 현대백화점, BNK 울산경남은행, 롯데정밀화학, LX하우시스, 울산농협 등이 후원한다. 이영옥 기자. love0734205@naver.com


<저작권자(c) 주요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5.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