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200곳으로 늘리기로
  • 편집국
  • 등록 2024-08-07 07:44:19

기사수정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200곳으로 늘리기로


(주요뉴스) 윤준식 기자 = 청주시는 지역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 등을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연말까지 200곳으로 확대하기로 하고 수시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 인증 [연합뉴스 자료사진]

착한가격업소는 합리적인 가격과 청결한 위생 상태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정된 물가안정 업소를 말한다.


청주의 착한가격업소는 음식점, 이·미용업소 등 95곳이다.


시는 착한가격업소에 인증 표찰과 종량제봉투 등 업소 운영에 필요한 '웰컴 선물'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육성자금 및 시설개선 지원 등 정책에서 우대한다.



시는 카드사들과 연계해 착한가격업소 이용자들에게 올해 말까지 캐시백 지원, 할인쿠폰(배달중개앱 입점 업소) 발행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 착한가격업소에서 청주페이로 결제 시 인센티브 5%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도 준비 중이다.


희망업소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사업자등록증 사본, 지방세 완납증명서와 함께 행정복지센터 또는 구청 산업교통과에 제출하면 된다. 윤준식 기자. junsikyoun84@gmail.com


<저작권자(c) 주요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괴산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전복 1명 사망 18일 오후 2시 46분께 충북 괴산군 청천면 임도를 달리던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약 20m 아래로 떨어져 전복됐다.
  2. 보건의료노조, 교섭 불발 시 29일부터 파업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 보건의료노동자가 속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이 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 찬성 여부를 묻는 투표를 개시했다.
  3.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수 사건' 주범 징역 18년 확정 지난해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의 주범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길모(27) 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한 원심을 지난달 확정했다. 길씨는 필로폰을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배포한 혐의...
  4. LG U+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 4개월 만에 이용자 150%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
  5. 교육부, 초교 개학 맞이 안전한 통학길 조성 위한 집중 점검·단속 실시 교육부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민간 단체가 함께 전국 6천 3백여 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점검·단속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6주간)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5개 분야를 집중 확인한다.정부는 2013년부터 매년 개학을 앞두고 초등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