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기웅 중기부차관, CES 혁신 기업 방문...글로벌 진출 활성화 방안 모색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1-26 12:13:39

기사수정
  • 25일 ‘주식회사 웨이커’ 방문해 CES 혁신상 수상 격려
  • CES 참가 소회와 글로벌 진출 등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차관은 25일 서울 강남구 소재의 주식회사 웨이커(대표 황규종)를 방문해 기업의 CES 2024 혁신상 수상을 축하·격려했다.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오른쪽)이 25일 서울 강남구 소재 주식회사 웨이커를 방문해 CES 2024 혁신상 수상기업 대표들과 글로벌 진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주식회사 웨이커는 AI NLP(인공지능 자연어처리기술) 기술을 활용해 비정형 주식시장 데이터를 정형화된 데이터베이스로 변환하는 데이터 솔루션 기업으로, 이번 CES 2024에서 AI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기업 현장 방문은 CES 2024에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성을 세계에 알린 국내 스타트업들로부터 글로벌 진출에 대한 어려움과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현장방문 간담회에는 주식회사 웨이커 외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딥엑스, ㈜메이아이, 텔레픽스(주), ㈜솔리브벤처스 등 4개 기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오기웅 차관은 기업 대표들이 전하는 CES 참가 소회와 제품개발, 사업화 과정에서 겪은 여러 가지 규제와 애로사항 등을 살피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벤처·창업기업의 스케일업과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많이 듣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오기웅 차관은 “작년 8월 발표한 「스타트업 코리아 대책」을 중심으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맞춤형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창업대국으로 도약을 위한 우리 벤처·창업 생태계의 글로벌화를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복잡한 지하상가, 실내 내비게이션으로 길찾기 쉬워진다 행정안전부는 25일, 2024년 첫 중앙주소정보위원회를 개최하고, 실내 내비게이션 실증을 진행하고 수도권 제2고속도로(경기 포천-남양주) 일부 도로구간 변경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중앙주소정보위원회 위원들은 서울시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주소정보를 이용한 실내 내비게이션 길안내 서비스를 실증했다.기존 대부분의 내비게이..
  2. [단독] 청주 북부권환승센터 주차문제로 청주시청에 방문했습니다. 아직 임시 운영 중이어서 갓길 주차 금지 계도와 장기 주차 방지 홍보에 힘쓰고 있지만, 행정 절차가 마무리 되면 관리 인력을 배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증평 벨포레리조트 x 키즈캐슬, ‘선물패키지’ 출시 해당 패키지에는 벨포레리조트 숙박과 대표 놀이시설인 미디어아트센터 입장권과 목장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4. 카페음악 카페음악,cafe music,कैफे संगीत
  5. 귀성길과 전통시장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행정안전부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과 함께 2월15일까지 공중화장실의 안전‧편의시설을 집중점검한다고 밝혔다. 집중검검 대상은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교통시설, 관광지, 상가 밀집지역 등에 위치한 공중화장실이다. 시‧군‧구와 주요 공공기관은 관할 구역 내 공중화장실 세부 점검계획을 수립하여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