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올해 1억대 모바일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1-19 11:41:47
  • 수정 2024-01-20 19:36:01

기사수정
  • 노태문 사장,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직후 국내 기자 간담회서 밝혀

[주요뉴스 이석인 기자] 삼성전자, 올해 1억대 모바일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


삼성전자가 2024년에 약 1억대의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고 밝혔다.


1월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서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직후 국내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1월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Opening a New Era of Mobile AI)’ 행사 직후 가진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갤럭시 AI는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 기반의 AI 기술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표방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2024년에 약 1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갤럭시 AI를 제공해 모바일 AI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갤럭시 AI의 전례 없는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갤럭시 S24 시리즈는 전작 대비 두 자릿수 이상 판매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월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서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직후 국내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는 모습

1월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서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직후 국내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는 모습


‘갤럭시 AI’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뿐 아니라, 개방성(Openness)을 바탕으로 업계 리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구현되는 다양한 AI 기술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종합적인 모바일 AI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공개된 S24 시리즈에 최초로 ‘갤럭시 AI’를 탑재했으며, 올해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출시 제품 중 일부 모델까지 ‘갤럭시 AI’를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AI가 ‘AI폰의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그는 “모바일이 AI의 가장 중요한 접점이 될 것이고, 모바일 AI는 더 많은 활용도와 함께 고객 경험을 지속 혁신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10억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를 보유한 업계 리더로서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AI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수십년 간 축적된 소비자 인사이트와 함께 모바일 AI를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갈 모바일 AI 시대에 ‘갤럭시 AI’가 글로벌 기준을 제시하고 프리미엄 중심으로 성장 모멘텀을 회복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바일을 넘어 TV, 가전,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사물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의 AI 에코 시스템을 확대할 것”이며 “삼성전자는 혁신 리더십과 개방형 협력을 통해 AI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태문 사장은 2024년의 사업 전략을 묻는 질문에는 “올해도 전세계 경제에 다양한 도전들이 지속되고 있으나, 삼성전자는 갤럭시 S 시리즈와 폴더블 시리즈 등 플래그십 제품 집중 전략으로 사업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구 환경 영향을 위한 노력과 목표도 밝혔다. 그는 “2021년 ‘지구를 위한 갤럭시’ 발표 이후, 현재 모든 갤럭시 모바일 신제품에 재활용 소재를 하나 이상 적용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2030년까지 갤럭시 모바일 제품의 모든 ‘모듈’에 적어도 1개 이상의 재활용 소재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갤럭시 S24 시리즈는 7회 OS업그레이드와 7년간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해 소비자가 제품을 신뢰하고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자가 수리 프로그램의 경우 전세계 43개국에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까지 범위를 확대해 소비자의 수리 선택권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소비자들과 삼성전자 임직원들에 대한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이석인 기자. atb2500@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복잡한 지하상가, 실내 내비게이션으로 길찾기 쉬워진다 행정안전부는 25일, 2024년 첫 중앙주소정보위원회를 개최하고, 실내 내비게이션 실증을 진행하고 수도권 제2고속도로(경기 포천-남양주) 일부 도로구간 변경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중앙주소정보위원회 위원들은 서울시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주소정보를 이용한 실내 내비게이션 길안내 서비스를 실증했다.기존 대부분의 내비게이..
  2. [단독] 청주 북부권환승센터 주차문제로 청주시청에 방문했습니다. 아직 임시 운영 중이어서 갓길 주차 금지 계도와 장기 주차 방지 홍보에 힘쓰고 있지만, 행정 절차가 마무리 되면 관리 인력을 배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증평 벨포레리조트 x 키즈캐슬, ‘선물패키지’ 출시 해당 패키지에는 벨포레리조트 숙박과 대표 놀이시설인 미디어아트센터 입장권과 목장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4. 카페음악 카페음악,cafe music,कैफे संगीत
  5. 귀성길과 전통시장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행정안전부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과 함께 2월15일까지 공중화장실의 안전‧편의시설을 집중점검한다고 밝혔다. 집중검검 대상은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교통시설, 관광지, 상가 밀집지역 등에 위치한 공중화장실이다. 시‧군‧구와 주요 공공기관은 관할 구역 내 공중화장실 세부 점검계획을 수립하여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