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해외 판매 중저가 리퍼폰 국내 판매 검토조차 안해"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10-27 11:30:10

기사수정
  • 허은아 의원, “구매 원하는 국민들 있는지 수요 조사라도 진행해야”

삼성전자가 미국, 영국, 프랑스에 출고가 대비 최소 77%에서 최대 69%까지 할인해서 판매 중인 CRN(Certified Re-Newed) 단말에 대한 국내 출시를 검토 조차 안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CRN 단말은 반품, 보상 프로그램으로 회수된 단말을 삼성전자가 직접 재조립 및 검수해 신제품 수준으로 재생산한 제품이다.


2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에 의하면, 삼성전자는 2019년부터 미국에 CRN 단말을 출시했고 2022년에는 영국, 프랑스로 판매 국가를 확대해왔다. 그러나 국내 출시 관련해서 수요 조사나 검토를 전혀 진행하지 않았다.


허은아 의원이 삼성전자에게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삼성 측은 미국에서S21, S22 시리즈, 영국에는 S20U, Note20, 프랑스에서는 S21, S20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다. S22 단말의 가격은 출시가 대비 약 77%, S21은 약 69~72% 수준이다.


최근 5년간 휴대폰 제조사별 국내 시장 점유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기정통부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분기별로 최소 50% 이상으로 사실상 국내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세계 시장 점유율에서도 애플과 1, 2위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허은아 의원은 “올해 통신장비 지출 비용이 약 29% 정도 급증했다”며 “국내 단말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를 보유한 삼성전자가 발상을 전환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비싼 단말기를 구입하기 부담스러워하시는 국민들을 위해 리뉴드 단말 관련 수요 조사라도 먼저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추억의 청주MBC 여성시대 마지막 방송 청주MBC 여성시대 마지막 방송
  2. 추억의 청주MBC 푸른신호등 청주MBC 최남식 아나운서가 진행하였던  푸른신호등 막내렸다. 추억을 회상하며.
  3. 尹 대통령, “소상공인 지원 손길 힘껏 내미는 따뜻한 정부 되겠다” 윤석열 대통령은 “소상공인에게 지원의 손길을 힘껏 내미는 따뜻한 정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11월3일 오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석해서 이같이 말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대통령이 참석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요식업, 미...
  4. 화장실에서의 노래 공포 2000.06.21 “왜 화장실에서 전화하십니까?” “네, 노래하려고 신청했는데, 적당한 장소가 없어서요. 기숙사 가는 거든요. 겹쳤어요. 여기가 전화가 가장 잘 터져요. 소리 괜찮죠?”
  5. ‘어린이 안전일기 쓰기’ 및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 당선작 발표 행정안전부는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안전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한 2023 ‘어린이 안전일기 쓰기’ 및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작을 선정하여 발표했다.‘어린이 안전일기 쓰기’ 공모전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안전체험교육을 받은 경험, 안전을 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